[기초-출력] 출력하기07 && 파이썬의 역사
1991년 발표된 파이썬은 1989년 귀도 판 로썸이 만들었다. 당시 크리스마스 주에 연구실이 문을 닫아서 심심해서 만들었다고 한다... 이름의 유래는 그가 즐겨보는 코미드그룹 몬티 파이선에서 땄다고 한다. 문법이 무척 쉬워서 입문자나 수업용으로 많이 사용한다. 실사용률과 생산성도 꽤나 높은 강력한 언어이다. 보통 C언어로 구현 되었지만 파이썬은 오픈소스이기에 다른 버전도 더러 있다.
파이썬은 Python2.x와 Python3.x가 공식적으로 나와있는데 Python2.x버전의 단점을 없애고자 새롭게 다시 개발해 Python3.x가 나왔다. 문법이 약간씩 변하여서 2를 계속 쓸 사람은 2를 쓰라고 그대로 뒀다고 한다. 2to3라는 컨버터가 있긴 하지만 사람이 직접 수정해줘야 하는 부분도 생긴다. 높은 생산성 덕분에 'C언어'로 2년동안 완성 못한것을 파이썬으로 해냈다 라는 경험담도 있다.
여담으로 파이썬 콘솔창에 import antigravity 를 입력하면 xkcd의 파이썬관련 만화를 볼 수있다.
이번에는 여러 가지 문자들이 포함된 문장을 출력해보자.
다음과 같은 파일 경로를 그대로 출력하시오.
"C:\Download\hello.cpp"
(주의 : 백 슬래시문자(\) 도 출력되어야 한다. 백 슬래시 문자는 글꼴에 따라 '₩' 로 출력되기도 하지만, 같은 문자이다.)
"C:\Download\hello.cpp"
"C:\Download\hello.cpp"
\(back slash) 문자를 "문장"에 넣어 함께 출력하기 위해서는, 문자를 출력하려는 부분에 \\로 표시해 주어야한다.
\가 앞에 붙는 문자를 이스케이프(escape) 문자라고 하며 그 위치에서, 미리 지정되어있는 의미에 따라 동작하도록 한다. \\, \n, \t, \b, \r, \a ... 등이 있다.
예시
printf("\\");
** 주의 : 본 화면에서 복사하여 붙여넣기하면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직접 소스코드를 작성해 넣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