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를 언플러그드나 여러 활동을 통해 학습하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또, 소프트교육이 왜 필요한가에 따른 내용과 컴퓨팅 사고를 어떻게 하는지 알려주고 있다.
특히, 창의 컴퓨팅 교육을 강조하는데, 어떻게 아이들이 소프트웨어와 친해지고 놀이를 통해 배우는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다. 학습 자료와 평가 방법 학습 목표등을 자세히 열거했으니, 학교 정보 선생님이나 초등학교 교사라면 이 책이 도움이 될 것이다.
가볍게 읽을 생각으로 들었지만 교육과정이나 각각의 교육에대한 매우 상세한 설명이 있어 마치 거대한 논문을 읽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전에 교육봉사를 한적이 많았는데, 이 책을 읽으며 이렇게도 가르치는 방법이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뿐만 아니라, 내가 어렵게 설명했던 점(로봇의 좌회전, 우회전시 바퀴 회전방향, 반복문등)을 직접 활동을 통해 설명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던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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